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확대 축소

글씨크기

홍보

친절킹·친절퀸

 
메뉴 펼치기닫기
안녕하십니까! 제9대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에 취임하게 된 김남규입니다.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위원장 김남규(김남규사진)

지금까지 일등 공기업을 목표로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으로 최우수 공기업을 만들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노사 화합을 통해 발전하는 한 해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번9대 노조는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와 세계 경제위기 위협, 4차 산업 혁명시대의 파도에 맞서 출항의 닻을 올립니다.
이 배에는 많은 사람을 싣고 갑니다.
세대도 다르고,처한 상황과 맡은 임무도 다릅니다.더러는 아프기도 하고, 건강하기도 합니다. 생각도 희망사항도 제각각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같이 한 배를 탔습니다.함께 상생의 길로 나아갑시다.

 

저의 취임 포부를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더욱 귀를 열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일터 속 많은 이야기에 언제나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자세로 귀 기울이겠습니다.

 

둘째로,적극적으로 노사협상에 임하겠습니다.
선진적 노사 상생문화 정착과 합리적인 노사관계 정립을 이뤄 내겠습니다. 안정적인 노사 협의회를 개최하고 조합원 간담회 등 노사 화합 협력 프로그램을 정례화 하겠습니다.

 

셋째로,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겠습니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인적자원 관리와 노사가 만족하는 복지 향상으로 직원이 하나둘 떠나가는 회사가 아닌,일할 맛 나는 공사로 바꿔나가겠습니다.

 

조합원 동지 여러분!
참으로 쉽지 않은 임기가 예상됩니다. 어쩌면 고되고 힘든 여정이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같이 나아갑시다.

 

저와 9대 노조가 먼저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동조합 강령

  • 우리는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노동조합운동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을 보장하는 참된 민주사회를 건설한다.
  • 우리는 민주노동조합간의 굳건한 연대를 통해 노동자를 억압하는 모든 권력을 단호히 배격하며 노동3권을 비롯한 노동기본권 확보를 위해 매진한다.
  • 우리는 노동자의 교육과 문화향상 및 복리증진을 강력히 추진하며, 창의와 협동을 바탕으로 부단히 연구 노력하여 새로운 지식의 연마와 친절의식 생활화를 통해 안양도시공사의 발전에 앞장선다.
  • 우리는 굳건한 유대와 단결력을 바탕으로 조합원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과 권익의 보호 신장을 위해 노력하여 모든 형태의 차별 철폐와 안전하고 쾌적한 노동환경을 위해 앞장선다.

노동조합 선언

  • 안양도시공사는 안양시민의 기업이며 우리 공사인의 삶의 터전으로서 우리 스스로가 가꾸고 발전시켜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근로환경의 개선, 생활여건의 향상, 평등원칙에 입각한 자유의 보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여 보다 나은 도시공사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선언하며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을 결성한다.
  • 안양도시공사 노동조합은 한걸음 더 나아가 안양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공공의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방공기업 본연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공공성 확보를 통한 서비스 질의 향상을 제고하며, 우리의 노동이 소수 지배집단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공의 보편적 이익증대를 위해 이용되어야함을 천명하는 바이다.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하기
정보제공부서 :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