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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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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방침

2020 사업계획

 

안양범계 복합개발(공공청사) 사업 추진

추진계획

  • 청년 등 무주책자의 주거 안정을 위해 역세권 지역 공공청사를 활용하여 공공 임대주택 공급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

추진계획

  • 청년일자리·주거지원, 환승 교통체계 마련과 역세권 이용편의 제공 등의 복합타운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 경쟁력 강화

디지털 매체(SNS) 활용 시민소통·홍보

추진계획

  • 자체인력 활용 「맞춤형 SNS 콘텐츠」 제작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카드뉴스》 자체제작
    • 유튜브 : 《홍보 영상물》 자체촬영·편집
  • SNS 활용 전 직원 교육
  • 도시공사 SNS 가입 이벤트 추진
  • 관내 거주 SNS 유명인사 초청 「홍보대사」 위촉
 

지역 상생발전과 경제 활성화 지원

추진계획

  • 지역 생산품 구매
    •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 기반 마련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 지역사랑상품권 지급
 

병목안캠핑장 힐링 명소화 지속 추진

추진계획

  • 물놀이장 안전관리 CCTV 5개 설치, 캠핑장 데크주변 복토 및 안전한 보행로 설치, 보도개선 공사, 종합안내 표지판 제작설치, 안내 리플릿 제작
  • 볼거리 : 석탑조성, 시화 개나리꽃 식재, 철쭉꽃 식재, 꽃길조성
  • 놀거리 : 물놀이장(6~9월)안전 및 수질관리 최우선 운영, 산책코스(시민공원, 만남의 광장), 등산‧관광코스 정보제공
  • 추억거리 : 포토존 행사, 고객 이벤트 등
 

비대면「스마트 업무혁신」확대

추진계획

  • 도시공사 ‘일하는 방식’ 바꾸기
    • 비대면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
  • 관행적 업무 제거 및 사회적 가치 실천
    • 「현장 혁신 경진대회」 개최 및 우수 성과자 포상
    • 「모범거래모델」 도입 및 공정거래 관행 구축
 

비대면「온라인 직원교육」활성화

추진계획

  • 사회적 분위기(코로나19)를 반영한 사이버 교육 확대 운영
  • 직급·직무에 맞는 전문성과 기본역량을 체계적으로 개발
  • 임직원 교육훈련 의무시간 조정
  • 비대면 사이버 교육 확대 운영
 

스마트「AI 챗봇 서비스」구축 운영

추진계획

  • 공사에서 운영 중인 시설물 정보 및 고객들이 자주하는 질문들을 자체제작「AI 플랫폼 형 챗봇 서비스」로 응대하여 고객만족도 제고
  • 고객들이 쉽게 시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창구 제공
  • 단순 문의 자동 응대로 신속한 처리 및 고객
 

기록물 관리 프로세스 정립

추진계획

  • 공공기록물법에 의한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 업무 절차 수립
  • 기록물 관리 기반 조성으로 공사의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
  • 기록물의 안전한 보존 및 효율적 활용을 위한 기록물 관리 프로세스 정립
 

시민 중심「고객만족경영」추진

추진계획

  • 고객중심의 사고전환과 맞춤형 소통으로 고객만족경영 구현
  • 연중 상시 모니터링으로 시민 의견 정책반영 및 서비스 질 향상
  • 뉴미디어(SNS, 홈페이지)를 활용한 실시간 시민 소통 및 시민 중심 고객만족경영으로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및 만족도 제고
    • 고객 민원분석 및 모니터링, 전문기관 만족도조사, CS고객만족 직원교육 등
 

공정 문화 확산을 위한「인권경영」추진

추진계획

  •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보호하는 인권경영을 추진하여 공정한 조직문화 구현 및 생활화
  • 인권경영 추진체계 구축
    • 「모범거래모델」 도입 및 운영
    •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 인권 인식개선 활동 추진 :「인권 표어 공모전」개최
 

반부패·청렴도 우수 공기업 달성

추진계획

  • 청렴‧윤리의식을 바탕으로 공정한 직무수행 및 경영 투명성 제고
  • 도시공사「윤리경영 추진 종합계획」수립
  •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추진
 

재난‧안전 대응 체계 확립 및 강화

추진계획

  • 「재난안전대책본부」운영으로 위기관리 및 재난대응 능력 제고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한 시설물 안전점검 강화
  • 시설물 재난‧안전보건관리계획 수립 운영
    • 시설물 특별안전점검 실시(계절별, 시설별)
    • 사업장별 합동 재난훈련 및 자체 소방훈련 실시
    • 재난대응 훈련 실시 및 보고
 

지하도상가 시설 개선 및 상가 활성화

추진계획

  • 중앙지하도상가 노후시설 개선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 지하도상가 출입구(3개소) 캐노피 설치로 보행로 안전 확보
  • 노후 천장형 에어컨 교체로 쾌적한 지하보도 및 상점가 기능 강화
  • 투명하고 공정한 공유재산 제도 개선으로 선진 상거래 질서 확립
  • 지하상가 24시간 재난안전시스템 구축 운영 강
 

착한수레 이용고객 만족도 개선

추진계획

  • 고객중심 운영 체계 구축을 통한 이용고객 불편사항 적극 개선
  • 이용고객 중심의 착한수레 적극 운영
    • 콜센터 전화시스템 효율적 운영, 일요일 콜센터 운영, 즉시콜 확대 등
  • 교통약자 복지향상을 위한 각종 지원
    • 착한수레 차량렌트, 추억여행, 행사 시 차량지원 등
 

체육시설 운영 개선 및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

  • 시설별 시민 맞춤형 강습프로그램 신설 및 확대 운영
  • 인근 市 대비 이용요금 현실화 및 운영 시간 개선 등 효율성 제고
  • 주요 개선(안) 시민 SNS 홍보 강화 및 다변화 추진
 

시민이 만족하는 실내수영장 운영 개선

추진계획

  •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시스템 구축 및 단계별 운영방안 수립
  • 고객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개선
  • 이용환경 개선 및 편의시설 확대 추진
  • 안전사고 예방대책 강화
 

석수체육공원「목각인형 테마공원」조성

추진계획

  • 석수체육공원 연못 주변 폐목을 활용한 목각인형 포토존 테마공원 조성으로 시민 힐링 공간 제공 및 고객 만족도 제고
    • 생태연못 주변 유휴부지 활용 명소화 테마공원 조성
    • 목각인형 자체 제작 포토존 설치 및 주변 꽃밭 조성

비대면 각종 위원회「스마트 의결 시스템」구축

추진계획

  •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등에 따라 비대면 업무 혁신 강조에 따라혁신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의결시스템 구축
  • 비대면 의결(이사회, 인사위원회 등) 일하는 방식 혁신 확대
    • 대면회의 최소화, 회의일정ㆍ안건 사전공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확립

종합운동장「통합 방재센터」신설 운영

추진계획

  • 주차장 유료화에 따른 주차관제센터 24시간 상시 운영체계 구축
    • 방재센터 상시 근무로 화재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 대처
    • 전기, 기계, 통신, 주차관리 협업 및 효율적 업무체계 구축

교통약자 콜센터 전화시스템 운영

추진계획

  • 예약 전화 시 통화중으로 인한 재발신 고객의 불편 최소화
  • 예약 접수 및 상담내역 녹취 기능 등 업무의 투명성 제고

교통약자 착한수레 차량렌트 운영

추진계획

  • 특별교통수단인 착한수레 차량 공유경제 적극 활용
  • 교통약자의 주말 여가생활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 기여

공영 주차장 고객편의 및 운영 개선

추진계획

  • 월정기권 추첨제, 인터넷 접수‧수납시스템을 통한 이용 편의성증진 및 정기주차 회전율 제고
  • 주차요금 감면 증빙절차 간소화를 위한 사전 등록제 실시
  • 공영주차장 사전 정산기 설치로 전통시장 혼잡 감소 및 주차질서 확립

사업장 경영수지 분석을 통한「경영 합리화」추진

추진계획

  • 사업장별 경영수지 원가 분석
    • 대행사업비 절감 방안 및 경영수지 개선 대책
    • 타시사례 분석, 경영혁신 우수사례 및 도입 여부 판단
    • 사업장별 보고회(사장 주관) 개최
  • 신성장 동력 사업 적극 발굴 및 예비 타당성 검토
    • 타시 공사 수탁사업 벤치마킹 : 주민 복리증진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체육시설 및 관광사업 등
  • 시설물 이용객 증대 방안 수립 및 운영
    • 각종 이벤트 계획 및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경영방침

2020 사업계획

 

전사적 혁신활동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추진계획

  • 공사혁신과제 발굴 및 지속 추진
    • 혁신 4대 전략, 33개 세부과제 추진
  • 공사 시설물 공유 플랫폼 구축 및 운영 활성화
    • 공공시설(공사 회의실 2개소) 무료개방, 생활공구 대여 서비스
  • 참여형 거버넌스 활성화
  • 지역사회 복지단체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추진
    • 복지단체 협력봉사 : 사랑의 집수리(분기),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매월)
    • 소외계층 물품 및 성금지원 : 관내 사회복지시설
    • 시설이용 및 재능기부 : 소외계층 시설무료이용 적극 지원
 

반부패·청렴·인권경영 추진

추진계획

  • 「청렴실천 결의대회」개최 및 청렴서약서 작성 징구
  • 임·직원 청렴교육 및 청렴 캠페인 추진
  • 사전 예방정 감사활동 추진 및 일상감사 활성화
  •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활동
    • UNGC 10대 과제(반부패·노동·인권·환경) 실천 및 워크숍 참석
  •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 인권영향평가(기관운영, 주요사업)
 

시설물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운영

추진계획

  • 사업장「위험성 평가」및 전문가 합동 시설물 점검
  • 종합 재난·안전·소방·환경관리 계획 수립 및 합동 훈련
  • 가로·보안등 개선으로 야간보행 위험물 제거 및 시민불안감 해소
  • 지하도상가 재난·화재 안전설비 구축으로 시민 생명 및 재산보호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사후 심사 추진
 

병목안캠핑장 휴식공간 조성

추진계획

  • 제2캠핑장 옆 하천 계곡 물놀이 시설 설치 : 2020.5월 중
    • 계곡에 물놀이 공간을 설치하여 휴식 공간 조성
 

지하도상가 재난·화재 안전강화 및 환경개선

추진계획

  • 화재예방 및 재난안전 대비를 위한 설비 구축
    • 네트워크 화재 통합방송 설비 구축, 화재예방 제연 및 배연설비 공사
    • 소방안전용품(방독면, 마스크, 자동제세동기 등) 교체
    • 노후시설 에어컨 교체 12대
 

착한수레 이용고객 만족도 제고 추진

추진계획

  • 이용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운영 개선
    • 사전예약을 통한 심야시간 운행
    • 일요일 콜센터 확대 운영 관리
    • 배차효율 제고를 위한 즉시콜 확대 운영
  • 카셰어링 서비스 운영 개시
 

주차요금 징수 투명성 제고

추진계획

  • 현장점검 강화로 주차요금 투명성 및 서비스 질 향상
  • 주차관리원 지도감독
  • 위탁주차장 지도점검, 평가 및 페널티 부여
    • 평가실무위원회 운영
    • 요금 투명성 및 친절도 개선을 위한 패널티 부여 삼진아웃제 시행
  • 이용고객(주민) 및 관계자 의견수렴
  • 신용카드 전용결제 시스템 구축
  • 스마트폰 활용 주차 징수 프로그램 장착
 

주차장 운영 주민참여 및 환경개선

추진계획

  • 신설주차장 운영방안에 대한 주민설명회 개최
  • 공영주차장 안전강화 및 노후시설물 보수를 통한 환경개선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신청 홈페이지 구축

추진계획

  • 월정기권 인터넷 접수시스템 구축 및 추첨제 실시로 이용고객 편의 제공
  • 프로그램 개발 및 월정기권 신청 변경 계획수립
  • 월정기권 신청 홈페이지 개발
  • 시험운영 및 월정기권 신청방식 변경 홍보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추진계획

  • 운영 홈페이지를 전면 재구축하여 모바일 서비스 강화
    • 체육시설 강습 신청 및 회원관리 프로그램 연계
    • 캠핑장 예약 및 팀별 대관 신청 프로그램 개발
    • 호계복합청사 체육시설 수탁 운영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 등
  • 시민편의를 위한 기능 개선
    • 홈페이지 정보제공 UI 등 반응형웹 구현 및 모바일 결제시스템 도입
 

종합운동장 주차장 유료화 추진

추진계획

  • 각종 행사개최 시 체육시설 이용객의 쾌적한 주차편의 제공
  • 市 관련부서와 주차장 유료화 운영방안 협의
  • 주차장 유료화 홍보(공문, 홈페이지, 안내간판 제작 등)
 

안양실내수영장 재개장 운영준비

추진계획

  • 쾌적한 이용환경 제공을 위한 환경정비 및 시스템점검
  • 재개장에 따른 이용안내 홍보
  • 이용편의 제공을 위한 노후시설 개선 등 편의시설 확충
  • 재개장에 따른 이용안내 홍보
  • 아쿠아 강습 운영개선 및 어린이 생존수영 신설
 

실내빙상장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어린이 「겨울방학 특별강습」 등 다양한 강습프로그램 제공
  • 주말강습·가족강습반·단체강습 활성화
    • 가정 친화적 가족단위 주말 강습반 운영 확대
  • 1층 외부상가 용도 변경 및 주변상권 활성화
    • 각종 행사 개최 시 관람객의 편의제공을 위한 간이휴게점 설치
 

호계복합청사 실내수영장 운영개선

추진계획

  • 공정성·투명성 확보를 위한 강습회원 접수 방식 개선
  • 화·목 자유수영 폐지 및 화·목 8개 강습반 신설
  • 강습 표준시간 조정 및 이용요금 변경
 

체육시설 원스톱(클릭) 대관운영 추진

추진계획

  • 인터넷 대관신청 프로그램 개선으로 이용고객 편의제공
  • 업무간소화로 대관업무의 효율성 제고
  • 불필요한 대관절차 간소화를 통한 고객 편의 증진
 

호계체육관 볼링장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장애인 강좌 개설 추진
  • 장애인 동호회 결성으로 활성화 지원
  • 4게임 제한 개선
  • 학생요금 현실화 추진
 

전략개발사업계획 수립 및 타당성 검토 시행

추진계획

  • 개발사업 추진 로드맵 구성 및 신규사업 구상
    • 현재 관내 추진 중인 개발사업 참여방안 마련
    • 市 공유재산(주차장)을 활용한 개발방안 마련
    • 노후 공업지역 정비 참여방안 구상
    •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참여방안 구상

경영방침

2019 사업계획

 

윤리경영 실천 확산 및 감사기능 강화

추진계획

  • 인권경영시스템 장착
    • 인권경영 추진체제 구축
    •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 실행 등
  •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 전 직원 윤리경영 실천 결의 및 서약서 작성
  • 임·직원 반부패 청렴 교육
  •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재난 안전체계 확립 사업장 무재해 달성

추진계획

  • 종합 재난·안전·소방·환경관리계획 수립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운영
    • 사업장별 시설물 위험성평가 및 유해․위험요인 개선
    • 재난·안전 체험교육 실시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 사후심사
  • 재해예방활동 공동 전개 및 무재해운동 추진
 

전사적 열린혁신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추진계획

  • 사회적 가치 기반 경영을 통한 전사적인 열린 혁신
    • 시민 참여형 열린 경영자문위원회 및 시민참여단 운영
    • 전 직원 열린 혁신 의식제고(전문가 초청특강 등) 및 과제 발굴
    • 전사적인 사회공헌 봉사단 운영으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의식 제고
  • 공사 직원 내부소통 활성화
    • 이사장 주관 열린 혁신 정례회의 : 월 2회
  •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중심 경영체계 구축 운영
  • 통합민원처리시스템운영 정착
  • 각 사업장별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 및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가로보안등 및 지하차보도 시설물 관리 철저

추진계획

  • 야간보행 불안감 해소를 위한 학교주변, 어린이 놀이터 등 노선별 점등여부 확인을 위한 순찰
  • 가로보안등 정기 안전점검 및 사전 예방 정비
  • 주요도로 등의 가로보안등 상시 점검 및 보수
  • 지하차보도(평촌, 호계)·터널(충훈, 호암)등 점검 및 보수
 

교통약자 중심의 착한수레차량 운영

추진계획

  • 착한수레 10대 증차 : 총 38대 운행
    • 임산부(4개월↑) 운행 : 3대(평일)
    • 토·공휴일 배차는 수요에 따라 탄력적 운영
  • 고객 편의제공을 위한 운영 개선
 

수영장 이용객 편의시설 확충

추진계획

  • 남자탈의실 내 설치공간(44㎡) 칸막이 공사
  • 개인사물함 추가 설치 : 330개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공원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동호인 팀등록 재정비
    • 안양거주자 우선이용이 가능토록 개선
  • 이용 저조 시간대에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행사 적극 유치
    • 이용율 저조 시간대 : 월~금 13:00~17:00
  • 사회적 약자를 위한 체육시설 사용 지원
  • 기타 각종 이벤트 유치
 

병목안캠핑장 이용편의 증진

추진계획

  • 화장실 건물 증축
  • 소형 글램핑텐트 9개 설치
  • 추가 주차장 조성(50면 → 56면)
  • 온수매트 5개 추가 설치

경영방침

2018 사업계획

 

시민이 주인인 「열린 혁신」추진

추진계획

  • 시민의견 상시 소통창구 "열린소통창구" 확대
    • 상시 소통창구 "시민의견 소통창구" 개설
    • 주민설명회, 고객의견함, 게시판 등 의견제출 창구확대
  • 「열린혁신」평가 보고서 제출
    • 추진전략, 추진체계, 추진노력, 시민 공감 연린혁신 성과 제출
  • 사회적 책임 강화
    • 청년채용,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채용 가점 지급 검토
    • 시민행복봉사단 운영, 도시락배달 봉사, 사랑의 집수리 등
  •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및 포상
    • 이용 시민의 시설개선, 업무효율성 강화 아이디어 공모
    • 직원, 유관기관 등 협업으로 시민 삶의 질 개선 제안 공모
 

무재해 사업장 10배수(10년) 목표달성

추진계획

  • 종합 재난․안전보건관리계획 수립 운영
    • 시설물 특별안전점검(설, 추석, 우기, 동절기, 해빙기)
    • 사업장별 비상시 합동 재난훈련 및 자체 소방훈련(연 2회)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운영
    • 사업장별 시설물 위험성평가 및 유해․위험요인 개선(연 1회)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 사후심사
  • 재난․안전체험교육 추진
    • 지진, 태풍, 화재등 재난․안전체험교육(각10명, 2회)
  • 사업장 무재해 목표달성 무재해운동 추진
    • 「재난안전수호대」자체 동아리 운영
    • 공사․공단(경기 서부) 안전보건협의체 운영(연 4회)
    • 안전보건공단․공단 합동 안전보건관리(안전점검, 캠페인)
 

「청렴마일리지」제도 운영

추진계획

  •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계획 수립
    • 운영대상 : 6개 부서, 전직원
    • 운영방법 : 가․감점 항목 기준 부서(개인)별 마일리지 적립 평가
    • 평가항목 : 청렴교육, 청렴시책, 청렴활동, 행동강령, 고객만족
  • 청렴마일리지 신청 및 부여
    • 호계체육관 볼링장, 탁구장 : 매월 2주 화요일, 4주 수요일
  • 청렴마일리지 평가 및 포상
    • 청렴마일리지 적립 우수자(부서) 포상 및 우대
 

수영장 폐열회수장치 성능개선

추진계획

  • 사업내용
    • 현재 온수 생산온도가 36℃로 낮아 55℃까지 높은 온도로 생산 가능하게 히트펌프 노후 부품교체 및 장비성능개선
  • 개선내용
    • 히트펌프 이코노마이져 추가설치
    • 히트펌프 팽창변 전자식으로 교체
    • 히트펌프 운영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및 PLC 교체
 

병목안캠핑장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

  • 비수기(평일) 입장시간 조정 : 14:00 → 11:00(점심시간 이용기회)
  • 데크위치 조정 : 2개소 철거(데크간의 공간 확대로 이용불편 해소)
  • 온수매트 대여 시범운영 : 10개 구입(개당 400천원)
    • 환절기 이용객 난방불편 해소
 

저탄소․에너지절감 시설관리 운영

추진계획

  • 2018 사업장별 에너지절감 추진계획 수립
    • 전기‧가스‧상수도분야 자체 에너지절감 목표설정(3~5%) 추진
    • 국가 전력수급 위기시 자체 비상발전기 가동운영
         ※체육관 비상발전기공급자원화사업 설치 운영
       
    • 입주단체 자율절전 유도 및 시설 이용객 에너지절약 홍보
  • 고효율 LED 조명 교체
    • 수영장 및 빙상장 복도 조도 개선 및 에너지 절감
  • 수영장 폐열회수장치 성능개선
    • 히트펌프 이코노마이져 추가설치 등 노후부품 교체 및 성능개선
    • 열효율향상으로 폐열회수 장치 성능개선(약 35%)
  • 사업장별 에너지절감 추진실태 확인점검
    • 냉․난방 기준온도 설정 이행여부(겨울18℃, 여름28℃) 순찰점검
    • 에너지 지킴이 순찰점검 및 불필요한 에너지낭비 사례점검
  • 에너지절약 목표달성 확인 및 평가분석
    • 목표 미달성 사업장 원인분석 및 대책수립 시행
 

가로보안등 및 지하차보도 시설물 관리

추진계획

  • 시설물 안전관리 계획 수립
  • 계절별 시설물 특별점검
    • 설연휴, 해빙기, 우기, 추석연휴, 동절기(한파)
  • 가로보안등 정기점검 실시
  • 야간보행시 불안감 해소를 위한 안전점검
    • 어린이 소공원, 신학기 학교주변, 충훈 벚꽃축제 등
  • 지하차보도․터널 등 일제정비
  • 주요도로 가로등 및 보안등 일제정비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독거노인 가정방문 도시락 배달
    • 매월 첫째 주 토요일
  • (사)사랑의 집수리가 추천한 가정에 공단직원 봉사 참여
    • 매월 둘째 주 토요일
  • 안양천 가꾸기 봉사활동
    • 매월 마지막 토요일
  • 공단 사랑실천회, 여직원회 등 봉사모임의 지속적 후원활동
  • 부서별 독립적 봉사활동 수행
    • 생활지원사업부 독거노인지원, 주차사업부 몰래 산타 등
  • 직원별 봉사실적 통계
    • 자원봉사센터 연계를 통한 직원 봉사시간 관리․입력
    • 연 1회 봉사실적 우수 직원 선정 및 포상 실시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및 고객 만족

추진계획

  •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및 주차질서 확립
  • 이용고객(주민) 및 관계자 참여 활성화
    • 고객모니터 운영 및 간담회, 주차관리원 간담회
    • 위탁주차장 책임자 및 현장 관리자 간담회
  • 주차관리원 친절교육 및 지도감독
    • 고객응대 매뉴얼 배포 및 집합교육(직영, 위탁)
    • 주차관리원 점검(직영, 위탁), 위탁주차장 평가

경영방침

2017 사업계획

 

시민이 주인인 「열린 혁신」추진

추진계획

  • 시민의견 상시 소통창구 "열린소통창구" 확대
    • 상시 소통창구 "시민의견 소통창구" 개설
    • 주민설명회, 고객의견함, 게시판 등 의견제출 창구확대
  • 「열린혁신」평가 보고서 제출
    • 추진전략, 추진체계, 추진노력, 시민 공감 연린혁신 성과 제출
  • 사회적 책임 강화
    • 청년채용,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채용 가점 지급 검토
    • 시민행복봉사단 운영, 도시락배달 봉사, 사랑의 집수리 등
  •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및 포상
    • 이용 시민의 시설개선, 업무효율성 강화 아이디어 공모
    • 직원, 유관기관 등 협업으로 시민 삶의 질 개선 제안 공모
 

무재해 사업장 10배수(10년) 목표달성

추진계획

  • 종합 재난․안전보건관리계획 수립 운영
    • 시설물 특별안전점검(설, 추석, 우기, 동절기, 해빙기)
    • 사업장별 비상시 합동 재난훈련 및 자체 소방훈련(연 2회)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운영
    • 사업장별 시설물 위험성평가 및 유해․위험요인 개선(연 1회)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 사후심사
  • 재난․안전체험교육 추진
    • 지진, 태풍, 화재등 재난․안전체험교육(각10명, 2회)
  • 사업장 무재해 목표달성 무재해운동 추진
    • 「재난안전수호대」자체 동아리 운영
    • 공사․공단(경기 서부) 안전보건협의체 운영(연 4회)
    • 안전보건공단․공단 합동 안전보건관리(안전점검, 캠페인)
 

「청렴마일리지」제도 운영

추진계획

  •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계획 수립
    • 운영대상 : 6개 부서, 전직원
    • 운영방법 : 가․감점 항목 기준 부서(개인)별 마일리지 적립 평가
    • 평가항목 : 청렴교육, 청렴시책, 청렴활동, 행동강령, 고객만족
  • 청렴마일리지 신청 및 부여
    • 호계체육관 볼링장, 탁구장 : 매월 2주 화요일, 4주 수요일
  • 청렴마일리지 평가 및 포상
    • 청렴마일리지 적립 우수자(부서) 포상 및 우대
 

수영장 폐열회수장치 성능개선

추진계획

  • 사업내용
    • 현재 온수 생산온도가 36℃로 낮아 55℃까지 높은 온도로 생산 가능하게 히트펌프 노후 부품교체 및 장비성능개선
  • 개선내용
    • 히트펌프 이코노마이져 추가설치
    • 히트펌프 팽창변 전자식으로 교체
    • 히트펌프 운영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및 PLC 교체
 

병목안캠핑장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

  • 비수기(평일) 입장시간 조정 : 14:00 → 11:00(점심시간 이용기회)
  • 데크위치 조정 : 2개소 철거(데크간의 공간 확대로 이용불편 해소)
  • 온수매트 대여 시범운영 : 10개 구입(개당 400천원)
    • 환절기 이용객 난방불편 해소
 

저탄소․에너지절감 시설관리 운영

추진계획

  • 2018 사업장별 에너지절감 추진계획 수립
    • 전기‧가스‧상수도분야 자체 에너지절감 목표설정(3~5%) 추진
    • 국가 전력수급 위기시 자체 비상발전기 가동운영
         ※체육관 비상발전기공급자원화사업 설치 운영
       
    • 입주단체 자율절전 유도 및 시설 이용객 에너지절약 홍보
  • 고효율 LED 조명 교체
    • 수영장 및 빙상장 복도 조도 개선 및 에너지 절감
  • 수영장 폐열회수장치 성능개선
    • 히트펌프 이코노마이져 추가설치 등 노후부품 교체 및 성능개선
    • 열효율향상으로 폐열회수 장치 성능개선(약 35%)
  • 사업장별 에너지절감 추진실태 확인점검
    • 냉․난방 기준온도 설정 이행여부(겨울18℃, 여름28℃) 순찰점검
    • 에너지 지킴이 순찰점검 및 불필요한 에너지낭비 사례점검
  • 에너지절약 목표달성 확인 및 평가분석
    • 목표 미달성 사업장 원인분석 및 대책수립 시행
 

가로보안등 및 지하차보도 시설물 관리

추진계획

  • 시설물 안전관리 계획 수립
  • 계절별 시설물 특별점검
    • 설연휴, 해빙기, 우기, 추석연휴, 동절기(한파)
  • 가로보안등 정기점검 실시
  • 야간보행시 불안감 해소를 위한 안전점검
    • 어린이 소공원, 신학기 학교주변, 충훈 벚꽃축제 등
  • 지하차보도․터널 등 일제정비
  • 주요도로 가로등 및 보안등 일제정비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독거노인 가정방문 도시락 배달
    • 매월 첫째 주 토요일
  • (사)사랑의 집수리가 추천한 가정에 공단직원 봉사 참여
    • 매월 둘째 주 토요일
  • 안양천 가꾸기 봉사활동
    • 매월 마지막 토요일
  • 공단 사랑실천회, 여직원회 등 봉사모임의 지속적 후원활동
  • 부서별 독립적 봉사활동 수행
    • 생활지원사업부 독거노인지원, 주차사업부 몰래 산타 등
  • 직원별 봉사실적 통계
    • 자원봉사센터 연계를 통한 직원 봉사시간 관리․입력
    • 연 1회 봉사실적 우수 직원 선정 및 포상 실시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및 고객 만족

추진계획

  •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및 주차질서 확립
  • 이용고객(주민) 및 관계자 참여 활성화
    • 고객모니터 운영 및 간담회, 주차관리원 간담회
    • 위탁주차장 책임자 및 현장 관리자 간담회
  • 주차관리원 친절교육 및 지도감독
    • 고객응대 매뉴얼 배포 및 집합교육(직영, 위탁)
    • 주차관리원 점검(직영, 위탁), 위탁주차장 평가

경영방침

2016 사업계획

 

「따뜻한 인문도시·안양천 살리기」 적극 참여

추진계획

  • 따뜻한 인문도시·인문학 공단 자체 전략 수립
  • 시 주관 「따뜻한 인문도시 조성」 참여 및 자체 활동
    • 공단 임직원 독서 생활화 실천으로 시설관리 창의력 제고
    • 인문학을 통한 창조적 시설관리 운영
    • 지역사회 따뜻한 인문도시 만들기 기여 및 사회공헌 활동
  • 안양천 살리기 활동(공단 자체 봉사단 운영-'15.10.3 출범)
    • 안양천 하천 정비(유해식물 제거, 가지치기 활동)
    • 안양천 꽃길 조성(봄철 코스모스 꽃길)
    • 대시민 안양천 살리기 홍보
 

고객서비스 만족 현장 경영

추진계획

  • 이사장 「시민감동 현장」 경영
    • 현장근무를 통한 고객 소통과 개선·요구사항 정책반영
    • 사업장 내 현장근무자들의 근무 분위기 파악 및 애로사항 수렴
  • 고객민원 종류, 부서, 처리 시간별 상세 분석
  •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 활동 추진
    • 고객만족 CS 교육의 날 운영
    • 대민업무 직원 대상 이달의 '친절서비스 왕' 선발
    • 전화친절도 점검, 고객서비스 헌장 이행실태 조사
    • 고객모니터단 운영으로 소통과 고객서비스 개선
  • 고객만족 이벤트 실시
    • 어리이날, 수능 수험생 체육시설 무료이용 이벤트
    • 수영장 강습 접수고객 대상 따뜻한 음료 제공
  •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및 모니터링
 

깨끗한 공기업·청렴도 최우수 공기업 달성

추진계획

  • 청렴실천 결의 대회 개최
    • 전직원 청렴서약 결의서 작성 및 자필서명
  • 반부패 10대 원칙 준수 국제기구(UNGC-유엔글로벌콤펙트) 회원 활동
    • 이사장 10대 원칙 준수 자필 서명 제출, 활동 보고서 제출
  • 임·직원 반부패·청렴교육
  • 자체 청렴동아리 운영 운영
  • 임·직원 청렴문화 체험 교육 참가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 전개

추진계획

  • 이사장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 주도 및 지원체계 확립
  • 난치병 아동 재활을 위한 체육시설지원
  • 독거노인 가정방문 및 도시락 배달
  • 사랑실천회, 여직원회 등 봉사모임의 어려운 이웃 후원
  • 부서별 특별 봉사활동 운영
  • 임직원 재능나눔 「기술지원 자원봉사」
    • 사랑의 집수리
    • 관내 소외계층 시설물 보수
    • 독거노인 집수리 지원
  • 지역사회 봉사활동 체계적 관리 지원
 

공영주차장 경영 합리와 및 효율적 운영

추진계획

  • 자주재원 확충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 공영주차장 기도감독 강화
  • 무인 주차관제시스템 벤치마킹 및 도입 검토
  • 공영주차장 주변 주차질서 확립 캠페인
  • 시설물 유지관리 철저
  • 주차정산소 비 가림막 설치
 

겨울 "눈·얼음 썰매장 운영

추진계획

  • 시설물 일일 안전점검 및 담당자 정기 합동점검 실시
  • 시설별 안전요원 배치 및 일일 안전교육 실시
  • 다양한 홍보

하절기 「야외 물놀이장」 운영

추진계획

  • 기간 : 7월~8월(초등학교 방학기간)
  • 운영시간 : 10:00~18:00
  • 장소 : 확정 3개소(중앙공원, 평촌공원, 충훈2교 둔치) 추후 지정 4개소
  • 이용료 : 무료
  • 풀장 : 이동식 미니풀장
  • 근무인원 : 7명
    •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교육수료 후 배치(소방서 협조 2시간교육)
  • 시설물 일일 안전점검 및 담당자 정기 합동점검 실시
 

실내빙상장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

  • 일반개장시간 변경(비수기 14:00부터) 집중홍보
    • 공단 홈페이지 대관프로그램에서 전용사용 시범접수
    • 비수기 오전시간대 전용사용 탄력적 운영개시
    • 수입금 분석을 통한 전용사용 확대여부 검토
 

실내수영장 효율적 운영

추진계획

  • 실내수영장 「지 5회 정기이용 패키지」 실설
  • 발달장애인을 위한 레인배정 운영
    • 대상:발달장애인(지적, 자폐성) 및 학부보
    • 이용인원:1회 15명 이내
    • 운영시간:1·3주 토요일 13:00~14:30/2·4주 일요일 10:00~11:30
  • 수영강습 입장시간 조정
  • 수영장 비수기 운영시간 단축
 

석수체육공원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연간 시설물 안전점검 계획 수립
    • 계절변화 대응을 위한 점검 : 해빙기, 우기, 동절기
    • 특별점검 : 설날, 추석연휴 등
    • 수시점검 : 평일(야간), 휴일근무자 수시순찰로 안전사고 미연에 방지
  • 자체기술 인력 투입으로 신속한 유지보수
  • 종합관찰제 자체운영으로 시민불편 제로화 추진
  • 공원 내 질서유지 및 금연계도
    • 각종 행사시 취사, 안전사고, 쓰레기처리, 훕연구역 외 금연계도
    • 행사(대관)시 주차장 질서유지를 위한 안전요원 배치
  • 맞춤형 야구교실 운영 활성화
 

호계체육관 편의시설 개선

추진계획

  • 배드민턴장, 탁구장 「외부스피커 및 현수막 바텐」 설치
    • 추진시기 : 2월중
    • 수량 : 외부스피커 및 현수막 바텐 설치
  • 탁구장 「탁구대, 심판석」 구입
    • 추진시기 : 2월중
    • 수량 : 탁구대(10대), 심판석(50개-의자포함)
 

평촌스마트스퀘어 체육공원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연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운영계획 수립
    • 특별점검:해빙기, 설 연휴, 우기, 추석 연휴, 동절기 등
    • 수시점검:평일(주·야), 휴일 수시순찰등
  • 공원 내 질서유지 계도
    • 각종 대관행사 시(취사, 안전사고, 쓰레기처리 등)
  • 체육공원 홍보강화를 통한 이용활성화 추진
  • 주변 아파트 주민 입주 후 민원 발생시 시간조성 계획
 

가로보안등·지하차보도 시설물 관리

추진계획

  • 시설물 안전관리계획 수립
  • 가로보안등 및 지하차보도 시설물 특별점검
  • 가로보안등 정기점검 실시
  • 우기철 가로보안등 시설물 감전사고 예방관리
  • 지하차보도·터널등 일제보수(8개소)
 

병목안 캠핑장 운영 활성화

추진계획

  • 안양시민 우선 예약 및 30% 감면 적극적 홍보마케팅 전개
    • 홈페이지, 우리안양, 종량제 배송차량 2대, 이메일링 활용
  • 연간 시설물 안전점검 계획 수립
    • 개장대비, 해빙기, 우기, 추석연휴, 동절기등 안전점검 실시
  • 화재예방 및 금연캠페인 실시
    • 시기 : 4월, 9월중
    • 내용 : 이용·등산객 대상 산불 조심 및 금연 안내
  • 자체 소방훈련 실시
    • 시기 : 5월, 10월중
    •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
    • 캠핑장내 화재나 산불 발생 시 이용객 대피방송 및 대피유도 교육
 

안전·재난·환경 종합시스템 구축

추진계획

  • 2016 종합 재난·안전관리계획 수립
    • 시설물 특별안전점검 실시
    • 사업장별 소방서 합동 및 자체 소방훈련 실시
    • 주요 장비 보수이력관리 전산화로 시설물 체계적 관리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운영
    • 사업장별 시설물 위험성평가 실시 및 개선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 연장심사
    • 안전보건공단·공단 합동 안전보건관리 추진
  • 2016 사업장별 환경관리계획 수립 운영
  • 안전·재난 유관단체(산업안전협회/소방서) MOU
  • 자체 안전관리 CoP 학습조직 안전재난수호대 운영
 

저탄소·에너지절감 시설관리 운영

추진계획

  • 2016 사업장별 에너지절감 추진계획 수립
  • 전기·가스·상수도분야 자체 에너지절감 목표설정(3~5%) 추진
  • 고효율 절전형 LED 조명 교체 및 신재생에너지 시설 개선
  • 국가 전력수급 위기 시 자체 비상발전기 가동운영
  • 입주단체 자율절전 유도 및 시설 이용객 에너지절약 홍보
  • 에너지 담당자(지킴이) 지정 운영 및 에너지절감 교육 강화
  • 사업장별 에너지절감 추진실태 확인점검
    • 냉·난방 기준온도 설정 이행여부
    • 에너지 지킴이 순찰점검 및 입주단체 자율참여 확인점검
    • 중식시간 컴퓨터 끄기 등 불필요한 에너지낭비 사례점검
  • 에너지절약 목표달성 확인 및 평가분석
 

버스공영차고지 안정적 관리

추진계획

  • 버스운영위원회 내실 운영
  • 버스운영위원회 개최
  • 버스운영위원회 단합대회
  • 시설물 안전점검
    • 소방점검
    • 자체점검
    • 정기점검
  • 세차동 슬러지 및 폐기물 배출처리
  • 차고지 입주업체 합동 소방훈련 실시
  • 주차장 바닥면 보수(3개소)
  • 주유동 및 세차장 바닥 도색정비(2개소)
 

견인보관소 효율적 운영 및 관리

추진계획

  • 버스탑쟁형 CCTV 설치시 단속, 견인시스템 구축
  • 무인(CCTV) 단속 차량 견인시행
  • 견인보관소 이전 설치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운영활성화

추진계획

  • 착한수레 신규 3대 증차 운행
  • 예약제와 즉시 콜 병행 운행
  • 친절안전 교육 및 점검
    • 월 1회 친절안전 교육 시행
    • 차량점검 생활화
  • 장애인과 함께하는 추억여행
    • 대상:재가 장애인 30명(15가정, 보호자 포함)
    • 내용:휠체어 이용 장애인 바깥나들이 및 선물증정
  •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한 각종 지원
    • 장애인의 날 착한수레 무료운행
    • 관내 장애인 단체장과 특별교통수단 운영 간담회
    • 각종 장애인 체육대회시 이동 지원
 

종량제 업무관련 고객편의 개선

추진계획

  • 종량제 주문 및 수납방법 개선
    • 종량제 주문 및 수납 「원스톱 서비스」 추진
  • 종량제 전자계산서 의무발급 시행
    • 발행방법:국세청 홈페이지(홈텍스)를 통하여 전자계산서 발행
    • 발행시기:공급 시기에 발급이 원칙이나 월 합계 계산서의 경우, 당월 합계 계산서를 익월 10일 이내 발급
 

가로보안등·지하차보도 시설물 관리

추진계획

  • 시설물 안전관리계획 수립
  • 가로보안등 및 지하차보도 시설물 특별점검
  • 가로보안등 정기점검 실시
  • 우기철 가로보안등 시설물 감전사고 예방관리
  • 지하차보도·터널 등 일제보수
 

중앙지하도상가 노후시설 교체

추진계획

  • 중앙지하도상가 노후간판 교체
  • 중앙지하도상가 에스컬레이터 노후 스텝체인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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